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불법 숙박시설 이용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세이프스테이(Safe Stay)’ 캠페인을 6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추진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불법 숙박시설 이용으로 인한 안전사고와 소비자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세이프스테이(Safe Stay)` 캠페인을 6월 21일부터 7월 23일까지 추진한다.
‘세이프스테이’ 캠페인은 합법적으로 인허가된 민박업소 정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안전한 숙박 이용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범국민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용자는 전용 누리집에서 숙소명 또는 지역을 검색해 ▴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한옥체험업, 관광펜션업, 호스텔업 등 등록 민박업소 정보와 함께 ▴조식 제공 여부, 주차 가능 여부 등의 세부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와 관광공사는 이번 캠페인의 확산을 위해 유튜브 채널 ‘띱(Deep)’과 협업해 등록 민박업소에서의 안전 숙박 경험을 담은 콘텐츠를 제작·배포하고, ‘여행에 미치다’, ‘김양갱은 못말려’, ‘고운이랑 윤아’ 등 다양한 채널과 함께 숏폼 콘텐츠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7월 9일부터 22일까지는 국내 대표 숙박 플랫폼인 ‘놀(NOL, 구 야놀자)’과 ‘여기어때’와 협업해 합법 숙소 이용을 약속한 여행객 6,000명을 대상으로 5,000원 상당의 숙박 할인권도 제공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합법 민박업소 확인 방법, 숙소 안전설비 기준, 불법 숙소 신고 절차 등 여행 안전 정보도 함께 안내된다.
문체부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국민의 합법 숙소 이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불법 숙박에 따른 사고를 예방하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행객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건강한 숙박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정책적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