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전기 분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을 위해 중랑직업전문교육원은 전기내선공사 과정을 개설하여 전문 인력 양성에 나선다. 이 과정은 2025년 5월 13일부터 9월 23일까지 진행되며, 전기 분야에서의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전기내선공사 과정은 총 93일간 진행되며, 매주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50분까지 7교시의 수업이 이루어진다. 교육 기간 동안 학생들은 전기 분야의 다양한 기술을 배우며, 실제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실습을 통해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중랑직업전문교육원은 우수훈련기관으로 지정되어 높은 교육 품질을 자랑하며, 경험 많은 강사진이 수업을 진행한다.
또한, 학생들이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깨끗하고 넓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학습 장소는 망우역 1분, 상봉역 5분의 초역세권 위치로 접근이 매우 용이하다.

이 과정은 전기 분야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전기내선공사 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분이나 전기 기술을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이상적인 교육 과정이다.
신청은 고용24에서 훈련통합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더 자세한 사항은 중랑직업전문교육원 또는 중랑직업전문학교에 문의하면 된다.
[중랑직업전문교육원 공식 홈페이지]